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하스씨/뉴스 스크랩

UI개선한 '햅틱2' 이달 출시!!!

by 박하스. 2008. 9. 1.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햅틱폰’ 후속 모델이 이달 안에 국내에 나온다.

 삼성전자(대표 이윤우)는 햅틱폰 후속인 ‘햅틱2·사진’를 이달 중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햅틱2는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UI가 ‘햅택 메이커’ 기능이다. 이 기능은 휴대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던 진동 피드백을 사용자가 직접 제작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취향에 따라 맞춤형 진동을 만들고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진일보한 UI를 채택했다.

원조 햅틱폰이 메뉴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위젯’과 진일보한 진동 기능으로 주목받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한 점이 특징이다. 햅틱2는 또 이전 제품의 단점이었던 카메라 기능과 내장 메모리 용량을 강화했다.

 특히 해외에서 아이폰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폰 ‘옴니아’의 외형과 기본 제원을 채택했다. 카메라는 이전 200만화소에서 500만화소로 성능을 높이고, 손떨림 보정·오토 포커스·타이머 등 세부 촬영 기능을 보강했다.

  내장 메모리는 4GB와 16GB를 지원해 이전의 300MB에서 크게 늘려 놨다. MP3 수십여곡을 저장하면 내부 메모리 용량이 차는 원조 햅틱폰의 단점을 보완한 것. 또 영상 통화할 때 화면을 밝게 하는 기능과 지하철 노선 경로 검색 기능 등도 향상됐다.

화면 크기와 해상도는 이전 제품과 같은 사양을 적용했다. 햅틱2도 3.2인치 풀터치스크린에 WQVGA(240×400) 해상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측은 “햅틱2는 기존에 주목 받았던 위젯 기능 등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UI를 보강하고 스펙도 높였다” 라고 말했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kr

==================================================================================================

카메라 기능 따위 보다 화면 해상도가 좀 커지기를 기대했는데.... 그지같다.

200만 화소나 500만 화소가 폰카는 폰카일뿐. 그거 1년에 몇번 쓴다고 -_-;;;;;;


WQVGA가 아니라 WVGA로 나왔어야지!!! 밥통아!


아이폰이나 기다려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