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러터 프로젝트

전자액자] 방치되는 태블릿을 전자액자로 써보면 어떨까?

by 박하스. 2024. 2. 29.
728x90
반응형

https://bronks.tistory.com/518

 

전자액자 SPF-87H를 주웠다!!!

퇴근길. 같은 라인에서 이사 나가면서 내놓은 물건들중에 "이건 대체 뭐지?" 싶은 물건이 보였다. 살짝 비를 좀 맞은 듯 했지만, 종이가방에 어댑터까지 같이 담아서 버려져 있길래 일단 주워와

bronks.tistory.com

https://bronks.tistory.com/519

 

전자액자 외부저장소 호환성 테스트!

https://bronks.tistory.com/518 전자액자 SPF-87H를 주웠다!!! 퇴근길. 같은 라인에서 이사 나가면서 내놓은 물건들중에 "이건 대체 뭐지?" 싶은 물건이 보였다. 살짝 비를 좀 맞은 듯 했지만, 종이가방에 어

bronks.tistory.com

 

앞의 두 포스트에서와 같이. 우연히 주워온 전자액자를 책상위에 두고 쓰기 생각보다 유용하고 만족도가 높다.

그리고 아쉬운점들도 더 크게 다가온다. (특히 사진 방향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서, 세로사진이 옆으로 돌아간채로 보이는 문제.)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여러개 가지고 있어서, 이걸로 전자액자 DIY 하는 글들이 떠올랐다.

이런 저런 후기들은 찾아보니 Fotoo 라는 앱을 주로 사용하는것 같다.

설치해보니 '사진 슬라이드 쇼' 만큼은 확실히 화려하다.

전용디바이스 vs 안드로이드 태블릿

하지만. In App Purchase 로 결제를 해야 기능 제한을 풀 수 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자주 할인을 하는것 같기 하다.)

  • 슬라이드 쇼 중 5분 Block 해제
  • 스킵 장수 제한 해제
  • 15가지 사진 전환효과 
  • Face Detection 으로 사진 crop 기능 제공
  • 화면보호기로 설정 가능
  • 배경음악 재생 가능

 등을 위해서는 추가 결제를 해야 한다.

나머지 기능들은 안해도 크게 억울할거 없는것들인데, 첫번째 5분 사용정지가 가장 치명적이다. (실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그리고 구글 Play 스토어에만 있다. iOS 계열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아이패드는 놀고있을리 없다는 건가?)

그리고.. 사진 슬라이드 를 위한 기능들 위주라서.   주워온 전자액자 처럼 '탁상 달력' 으로 쓸 수는 없다. (결정적 사유다)

 

그리고, 또다른 서비스도 찾았다.

https://dakboard.com/

 

DAKboard - A customizable display for your photos, calendar, news, weather and more!

DAKboard is designed to be an always on, zero maintenance, ever changing display featuring the content that's important and relevant to you. A modern, wifi connected, digital photo frame. At a glance you can see your upcoming events, news and weather overl

dakboard.com

전용 디바이스(판매한다) / 라즈베리 파이 / 스마트TV / 아마존 FireTv 나 Firestick / 아이패드 / 윈도우즈 장비 / 안드로이드 / 크롬캐스트 등등에서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거울뒤에 심어놓은 디스플레이 를 통해서 스마트 홈 으로 사용하기 좋아 보인다.

생각이상으로 다양한 기능과 확장을 제공한다.

  • 사진 배경 (무료계정은 2분에 한장 바뀐다.)
  • 캘린더 제공 (무료계정은 1시간 주기로 갱신된다)
  • 여러가지 위젯(Content 블럭)을 커스텀 배치 가능. (무료계정은 불가. 사전 정의된 레이아웃만 써야 한다.)

정말 다양한 위젯들을 제공하지만, 무료 계정은 사전 정의된 화면 레이아웃만 이용 가능하다. 커스텀 불가.

기능별 결제 Plan 이 있는데, 1년치 결제해야 하는것 같다. (딱히 싸지도 않다.)

 

으으으음....

마음에 딱. 들어차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자작해 보기로 했다.

 

블로그에 "플러터 프로젝트" 카테고리 하나 만들고.

DIY 하면서 마일스톤 삼아 한번씩 포스팅 해보려 한다. ㅋㅋㅋㅋ

 

일단 벤치 마크 대상은 위에 언급한 2개 서비스. 인데.

당장 나는 저렇게까지 화려하고 프리미엄한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까 심플하게 만들어봐야겠다.

 

  1. 집에서 놀고 있는 태블릿을 활용할수 있게 하자. 충전단자 위치따라서 화면 돌릴수 있어야 된다.
  2. 디바이스에 있는 사진들을 슬라이드쇼 할수 있으면 된다. (구글 포토, iCloud 포토 같은 On-Line 상의 사진은 당장은 필요없다.)
  3. 탁상달력 두는 자리를 대체해야 하니까, 월간 달력현재시간 정도는 표시해주자.
  4. 디스플레이 불타면 안되니까, 적당히 위치변경은 해주자. (AOD 들 번인방지 로직을 참고해보자)
  5. Android Native 가 더 익숙하지만, 나중에 iPad 에서도 쓸 수 있게 Flutter 로 진행해보자.

 

일단 구현해보고... 계속 쓸수 있을거 같아 보이면 그때가서 스토어 배포나, 온라인 사진연결 같은 부가 기능들을 고려하면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